규모 있는 일을 하기위해 사람이 모이면 크고 작은 문제가 생기기 마련입니다.
직원의 전보, 징계와 같은 까다로운 인사처분 혹은 노사 간 대화의 과정에서는 자주 법적 분쟁이 발생합니다.
예방도 중요하지만, 분쟁이 발생했다면 원만한 해결이 필요합니다.
공인노무사는 노동위원회를 통해 노동분쟁을 전문적으로 대리하며, 전체 노동분쟁의 90%는 노동위원회 단계에서 종결됩니다.
그러나 모든 노무사가 같은 문제해결능력을 갖고 있지는 않습니다.
원만한 사건 해결을 위해서는 사실관계를 폭넓게 조망하는 능력, 정확한 법리해석, 유연한 교섭능력이 필요합니다.
늘품의 구성원은 노무법인, 노동조합 법률원, 대기업 인사팀에서 다양한 개별법·집단법 사건수행 노하우를 축적해왔습니다.
노무법인 늘품에게 맡겨주세요. 의뢰인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겠습니다.
부당해고 등 구제신청
해고는 크게 통상해고와 징계해고, 경영상 이유에 의한 해고로 구분될 수 있으며 각각 정당성의 요건이 다릅니다. 전직, 전보, 대기발령, 징계 같은 인사처분도 마찬가지입니다. 늘품이 의뢰인의 입장에서 정확하고 합리적인 솔루션을 제시해드립니다.
부당노동행위 구제신청
노동조합의 설립·조직·활동은 헌법과 노동조합법에 따라 보장되고 노사당사자는 법령에 따라 자신의 정당한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법령에 비춰 판단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늘품이 의뢰인의 정당한 권리행사를 위한 든든한 대리인이 되겠습니다.
기타 집단법 분쟁/차별시정 구제신청
2011년 7월 복수노동조합 제도의 시행으로 교섭대표 노동조합 지위를 얻기 위해 경쟁하는 노동조합이 크게 늘어났습니다. 또한 기간제·공무직 근로자의 증가로 차별시정에 대한 요구도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늘품이 축적된 집단법 사건 수행 경험으로 숙련된 조력자가 되겠습니다.
사업경영 혹은 직장 생활을 하다보면 임금체불 등으로 노동청 출석을 피할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복잡한 임금구성과 근로형태로 의도치 않은 체불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 경우 노무사와 상담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이지만, 모든 노무사가 같은 사건수행능력을 갖고 있지는 않습니다.
원만한 사건 해결을 위해서는 의뢰인의 이해와 사실관계를 정확히 파악하고 유연하게 교섭하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늘품의 구성원은 노무법인, 노동조합 법률원, 대기업 인사팀에서 다양한 사건수행 노하우를 축적해왔습니다.
혼자 마음 고생하지 마시고 노무법인 늘품과 상담하세요. 의뢰인의 짐을 덜어드리겠습니다.
임금체불
임금구성 및 근로형태가 복잡해질수록 체불의 리스크가 커집니다. 통상임금/평균임금의 부정확한 산정으로 의도치 않은 체불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늘품은 대기업, 노무법인, 노동조합에서의 사건수행 경험으로 노사 모두에게 정확하고 유연한 솔루션을 제시합니다.
대지급금 신청
대지급금 제도란 도산 등으로 임금지급 능력이 부족하거나 지급의사가 없는 사용자를 대신하여 국가가 체불임금을 대신 지급하는 제도입니다. 도산대지급금 신청 시 사용자의 지급능력 부족을 입증할 자료를 꼼꼼히 준비해야 합니다. 늘품이 성실하고 꼼꼼한 조력자가 되겠습니다.
기타 신고/근로감독 예방·대처
직장 내 괴롭힘의 방지, 육아휴직의 사용, 올바른 채용 절차의 준수 등 노동관계 법령은 근로자 보호를 위해 많은 규정을 두고 있으며, 정기적인 근로감독을 실시 하기도 합니다. 늘품이 축적된 경험과 노하우로 정당한 권리행사 및 유연한 근로감독 대처에 조력하겠습니다.
한국의 연 평균 근로시간은 2021년 기준 1,915시간으로 OECD 38개국 회원 중 5위입니다.
근로자 10만 명당 8명이 산업재해로 사망하며, 이는 OECD 평균의 4배에 가깝습니다.
부정확한 근로시간 기록이나 빈번한 산재은폐 및 공상처리를 포함한다면 실제 수치는 더 나쁠 가능성이 높습니다.
다치거나 아프지 않고 건강하고 안전하게 일하기 바라지만 현실은 쉽지 않습니다.
산재 피해를 당한 근로자를 위해 산업재해보상보험제도가 마련되어 있지만 복잡한 제도를 이해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으며,
근로자 스스로 절차에 필요한 자료를 준비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노무법인 늘품이 피재 근로자의 입장에서 최대의 보상을 받을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혼자 마음 고생하지 마시고 노무법인 늘품과 상담하세요. 의뢰인의 짐을 덜어드리겠습니다.
직업성 질병 보상
몸은 내구성이 정해진 소모품 같아서 오랫동안 같은 일을 반복하면 문제가 생깁니다. 원래 가진 질환이 악화되거나, 퇴행성 질환의 진행이 급격해집니다. 그러나 많은 근로자가 입증의 어려움으로 산재신청을 포기합니다. 늘품에게 맡겨주세요. 당신의 수고를 대신하겠습니다.
장해등급 인정신청
치료비와 휴업급여를 보상 받더라도 장해가 남아 근로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근로복지공단에 장해 정도에 따라 보상을 신청합니다. 장해등급 인정을 받기위해서는 법령과 지침의 복잡한 절차와 세세한 기준을 따라야 합니다. 늘품이 의뢰인의 수고를 대신하겠습니다.
유족급여 신청
근로자가 산재로 삶을 등지게 되면, 유족은 슬픔과 함께 경제적 어려움을 떠안게 됩니다. 이 경우 유족의 생계부담을 덜기 위한 유족급여제도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늘품이 가족을 잃은 슬픔과 경제적 부담을 덜 수 있도록 함께 하겠습니다.
전화상담 (상담가능시간 09:00 - 18:00)
서울본사 ☎) 0507-1372-8740
Fax) 0504-021-8740
경기지사 ☎) 0507-1440-7525
Fax) 031-217-7525
부산경남지사 ☎) 051-583-3776
Fax) 051-515-3776